Skip to main content

카운티의 유권자 정보 안내서

공식 투표지 및 유권자 정보 안내서(CVIG)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

후보자가 알파벳 순서로 나열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California의 선거법을 따라서, 후보자 이름은 알파벳 글자의 공식 무작위 추첨을 기반으로 하여 투표지에 순서가 정해집니다.

선거 82일 전, 주 총무장관의 사무실은 공개적으로 실시된 추첨을 기반으로 하여, 알파벳 글자의 무작위 순서 명단을 작성합니다. 추첨 결과는 각 카운티의 선거 공무원에게 보내어지며, 해당 선거 공무원은 그 명단을 사용하여 모든 후보자의 이름의 성에 따라서, 투표지의 각 경선에 후보자 이름 순서를 작성합니다.

각 무작위 추첨이 언제 그리고 어떻게 수행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선거법 섹션 13112를 참조하십시오.

 

왜 저의 투표지에 나온 이름 순서가 제 친구의 투표지와는 다른가요?

California 주 선거법에 따라, 특정 공직의 후보자들의 이름은 투표지에 나오는 이름의 순서가 경선 내에서  교대되어야 합니다. 경선의 유형과 카운티의 규모에 따라서, 본 이름 순서 교대는 카운티의 감독지구나 의회 지구를 기반으로 하며, 가장 위에 나열된 후보자는 맨 아래로 이동하고, 다른 모든 이름들은 무작위 알파벳 순서 내에 남아 있게 됩니다. 이러한 교대는 대통령 및 부통령, 주지사 또는 주 회계감사관, 상급법원 판사, 카운티의 재산평가관, 지방 검사 및 보안관과 같은 주 및/또는 카운티 전역에서 선출된 공직에 적용됩니다.

첫째,  주 총무처에 의해 수행되는 글자의 무작위 선택은 선거법 섹션 13112에 따라 행해집니다.  다음으로, 위에 열거된 공직에 해당하는 후보자들의 이름 순서 교대가 선거법 섹션 13111에 따라 적용됩니다. 주 총무처는 후보자가 투표선출될  의회 지구 중 제 1 의회 지구나 또는 모든 의회 지구 중에서 가장 적은 수를 가진 의회 지구부터 시작하여,  주 의회 지구에 따라서 연방 및 주 정부 공직의 후보자들 이름 순서 교대를 수행합니다.

카운티에 최대 네 개의 주 의회 지구가 있는 경우, 지역 공직을 원하는 후보자들의 이름 순서는 카운티의 각 감독 지구 내에서 교대됩니다. 카운티에 다섯 개나 그 이상의 주 의회 지구가 있는 경우, 후보자들의 이름은 의회 지구에 따라 순서가 교대됩니다. Santa Clara 카운티에는 5개의 감독 지구와 6개의 주 의회 지구(23, 24, 25, 26, 28, 29)가 있습니다. 카운티 내(카운티 전역)의 유권자들에 의해 선출된 후보자들은 의회 지구에 따라서 순서가 교대될 것입니다. 공식적인 교대는 가장 낮은 숫자의 지구에서 시작이 되며, 이후 각각의 지구에 교대가 적용됩니다.

이 규칙에는 예외가 있습니다.  California  주 대법원 판사 또는 항소 법원의 공직이나,  그리고 전체 카운티를 포괄하지 않는 단일 지구에서 선출된 공직에 대한 감독위원회 (지구에 의해 선출됨), 시의회 또는 시장, 교육위원회 및 수도 지구 이사회 또는 오락 지구 이사회와 같은 특별 지구 이사회처럼  후보자들의 이름은 교대되지 않습니다.

다른 예외는 카운티의 경계를 넘는 주 의회 및 상원의원 지구에 대한 것입니다. 이 경우에는 각 카운티의 선거 공무원은 주 총무장관이 요구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이러한 공직에 특히 적용하기 위해서 쓰는 그들의 독특한 무작위 알파벳 글자순을 만듭니다. 이러한 공직의 후보자들의 이름은 교대되지 않습니다.

미 연방 의회와 같은 다른 공직이나 카운티 감독관, 학교 및 특별 지구 공직과 같은 지방 공직 및 선출에 의한 시 공직을 원하는 후보자들의 경우, 후보자 이름이 어떻게 정렬되고 순서가 교대되거나 혹은 그렇게 되지 않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alifornia 선거법 13부 2장을 참조하십시오.

 

영어 이외의 다른 언어로 된 공식 투표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까?

예.  Santa Clara 카운티의 유권자는 연방 투표권법 하에, 공식 투표지와 카운티 유권자 정보 가이드(CVIG)를 다음의 언어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영어, 중국어, 스패니쉬어, 타갈로그어 또는 베트남어. 

California 주의 모두를 위한 투표법 및 California 주 선거법 섹션 14201하에, 유권자 등록국은 다음의 언어로 번역한 버전의 공식 투표지를 준비합니다: 힌디어, 일본어, 한국어 및 크메르어.

ROV(유권자 등록국)은 California 선거법 섹션 14201에 따라, 주 총무처가 필요성을 결정한 지역에 한해서만 다음의 언어로 팩스 사본 투표지를 준비할 것입니다: 구자라트어, 네팔어, 펀자브어, 타밀어 및 텔루구어.

 

견본 투표지와 팩스 사본 투표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견본 투표지”라는 용어는, 투표에 사용되는 공식 투표지와 동일한 언어로 모든 유권자에게 제공되는 지역 카운티의 유권자 정보 안내서에 포함된 공식 투표지의 정확한 사본의 샘플을 의미합니다. 견본 투표지는 유권자들에게 선거 전에 투표지 사본을 제공해 드려서, 공식 투표지에 투표할 때에 사전 표시하고 안내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입니다.

“팩스 사본 투표지”라는 용어는 번역된 투표지로서, 투표 센터나 유권자 등록국에서 직접 투표를 하는 유권자가 요청하면 공식 투표지의 정확한 사본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팩스 사본 투표지는 주 총무장관이 결정하는 것으로서,  California 주의 모두를 위한 투표법 하에  요구되는 특정 언어로 제공이 되며, 외국어를 사용하는 유권자들이 그들의 공식 투표지를 이해하기에 도움을 주도록 사용됩니다.

누가 이중 언어 투표 자료를 요청했는가에 대한 정보가 대중에게 공개됩니까?

아니오. 정부법 섹션 6253.6은 이중 언어 투표지 또는 투표지 팜플렛을 요청한 유권자의 신원을 드러내는 정보나  또는 유권자의 신원을 밝힐 수 있는 기타 데이터는 공적 기록이 아니며, 유권자 정보 및 자료에 대한 요청을 처리할 책임이 있는 선거 공무원 이외의 사람에게는 제공되지 않는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주 발의안과 지역 투표 법안이 투표지에 기재될 자격을 얻는 마지막 날은 언제입니까?

주 총무장관이 공식 투표지에 기재하도록 주 발의안의 자격을 부여하는 마지막 날은 선거일에서 131일 전입니다.   
감독위원회와 시의회 및 교육위원회와 같은 지방 치리회가, 지역 투표 법안을 투표지에 배열하도록 하는 결의안을 승인하는 마감일은 선거일에서 88일 전입니다.

주 발의안에 해당한 숫자는 언제 지정됩니까?

선거 전 131 일에서 105 일 사이에 주 발의안의 번호가 지정됩니다.

지역 투표지의 법안에 해당되는 글자는 언제 지정됩니까?

주 선거법은 적격 투표 법안들에 해당되는 글자가 언제, 그리고 어떻게 지정되는가를 지방 선거 공무원이 결정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이러한 일이 Santa Clara 카운티에서는 88일째 되는 날, 제출 마감시간이 지난 오후 5시 후에 행해집니다.

지역 투표지의 법안에 해당되는 글자는 어떻게 지정됩니까?

각 투표 법안은 정치적 관할구의 유형에 따라서, 또한 유권자 등록국이 한 개나 그보다 많은 법안이 투표지에 기재되기를 요청하는 관할구 유형별에 속한 각 지구로부터 공식 서류를 수령한 날짜와 시간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글자가 배정이 됩니다. 유권자 등록국에서는 절차가 완료되자마자, 배정된 글자를 써서 현 투표 법안 목록을 개정합니다.

이 규칙에는 예외가 있습니다. California 주 선거법 섹션 13116은 지역 투표 법안에 유권자의 혼란을 야기할 수 있는 글자가 배정될 경우,  유권자 등록국이 절차를 교체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교체 글자의 배정 요청은 투표 법안 제출 마감일 전에 제출되어야 하며,  왜 투표 법안에 특정 글자를 배정하는 것이  유권자들에게 혼란을 야기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증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또한, 관할구의 경계가 카운티의 경계를 넘을 경우, 유권자 등록국은 유권자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서, 두 카운티가 투표지에 동일한 글자를 사용하도록 해당 카운티의 카운티 선거 공무원과 동의하고 협력하게 됩니다. 

Santa Clara 카운티의 유권자들을 위해 글자를 배정할 때, 유권자 등록국은  다음과 같은 일을 합니다:

  •  적격한 투표 법안을 수령 날짜와 시간에 따라 정리합니다.
  •   모든 투표 법안을 정치적 관할구의 유형별로 따라 재구성합니다: 카운티와 시, 교육지구 (대학, 통합 학교, 고등학교 및 초등학교별로 더 세분화됨)  및 특별 지구. 이는 선거법 섹션 13109에 의해 필수 요구된 공직의 순서를 따라 투표지에 열거됩니다. 선거법 섹션13109 (o) 및13109.7은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투표 지침 및 최적의 인쇄와 간격을 위한 투표지에 배열된 공직의 순서 조정을 허용합니다.
  •  각 법안에 대해 문자 "A"로 시작하여 알파벳을 따라 순서대로 지정이 되며,  필요한 경우 승인된 대체 투표 법안 글자 배정으로 조정합니다.
  • 어떤 단일 정치 관할구라도  하나 이상의 투표 법안이 있을 경우, 유권자의 혼란을 피하기 위해서 법안이 순차적으로 배정될 것입니다.                                                                                               
  •  26 개 이상의 지역 투표 법안이 있는 경우, 등록국장은 AA, BB, CC 등과 같은 이중 글자를 사용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Santa Clara 카운티의 지역 투표 법안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환, 법안 및 발의안  페이지를 방문하여 “법안  선거를 요구하는 카운티, 학교 및 특별 지구를 위한 안내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지방 법안이란 무엇입니까?

지방 법안이란 동일한 선거날짜에 투표지에 등재된 법안으로서, 하나 이상의 카운티의 유권자들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아직 주 전역에는 해당하지 않는 법안입니다. 최근의 예를 보면, 2018년 지방 법안 3(RM3)으로 금문교(Golden Gate Bridge)를 제외한 모든 베이지역 교량 통행세를 인상하는 것을 9개의 카운티의 유권자들로부터 승인받는 법안을 들 수 있습니다.  베이지역 지방 교통국은 이 법안을 California 고속도로 교통법에 따른 규율에 의거 통과시켰습니다.  RM3 법안은 다음과 같은 카운티의 투표지에 등재되었습니다:  Alameda, Contra Costa, Marin, Napa, Santa Clara, San Francisco, San Mateo, Solano   그리고 Sonoma카운티입니다.

저는 언제 카운티의 유권자 정보 안내서(CVIG)를 받게 될까요?

선거로부터  29일 전의 날짜로 쳐서, 등록 데이터베이스 안에 포함되어 있는 모든 유권자들에게는, 카운티의 유권자 정보 안내서(CVIG)가 선거로부터  21일 전까지 우송됩니다.

만일 귀하가  Santa Clara 카운티의 새 등록자이고 선거일로부터 29일 전의 날짜 후에 등록을 하셨다면, 유권자 등록국에서는 귀하에게 어떻게 하면 온라인으로 EServices 의 셀프-서브 포털을 사용하여 본인 스스로 CVIG을  검토할 수 있는지 알려주는 통지를 보낼 것입니다.  화면 왼쪽의 목록 중에서 “유권자 정보 안내서 보기”(View County Voter Info Guide) 를 찾아 누르십시오. 컴퓨터의 시스템은 기본적 자동으로 가장 현재 선거로 곧장 가게끔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드롭다운 메뉴에 있는 선거 목록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귀하는 또한 저희 홈페이지의  가장 많이 찾는 서비스 섹션에서 “투표지에는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What’s on the Ballot?”) 의 링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또한 “친환경”(Go Green)을 선택하여 CVIG을 책자로 받는 것을 취소하고, 추후 모든 선거에서 귀하의 안내서를 온라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저의 배우자/이웃은 그들 지역의 유권자 정보 안내서(CVIG)를 받았는데 왜 저는 아직도 못 받았습니까? 또는 우편투표 투표지는 받았지만 카운티의 유권자 정보 안내서를 받지 못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투표지에 실리는 선거 경선의 숫자에 따라  다른 버전의 CVIG이 여러 개 있을 수 있습니다. CVIG들은 똑같은 시간에 완성되지 않으며, 다음과 같은 근거에 따라 발송됩니다.

•    가장 먼저 완성된 버전

•    가장 숫자가 높은 인쇄 양식의 버전 – 경선 수 또는 CVIG을 받는  유권자의 수 

•    언어 우선순위 – 영어가 가장 많은 수의 인쇄 양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통 가장 먼저 인쇄가 됩니다.

위의 설명을 보시면 왜 유권자들이 그들의 주 유권자 정보 안내서나 우편투표 투표지를 지역 CVIG 보다 먼저 받았는가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ROV는 모든 정보를 가장 적시한 방식으로 우편 발송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모든 자료들이 동시에 도착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밑에 있는 마지막 질문을 보시면, 어쩌면 귀하께서  또한 최근에 “친환경” 을 택해서 CVIG 이나 SVIG 책자를  우편으로 받는 것을 취소하고 온라인으로 보는 것을 선택하셨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언제 주 유권자 정보 안내서(SVIG)를 받게 될까요?

주 총무처에서는 선거일에서 29일 이전까지 등록을 한 유권자들에게는 선거일 10일 이전에 주 유권자 정보 안내서(SVIG)를 준비해서 우송보냅니다.   만일 귀하가 SVIG을 받지 못했으면, 주 총무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보시거나,  또는 유권자 등록국에 전화하셔서, SVIG 한 부를 우송해 달라고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카운티의 투표 센터에서 SVIG의 사본을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귀하는 또한 SIVG 책자를 우편으로 받는 것을 취소하고 그 대신 모든 선거에서 안내서를 온라인으로 보는 것을 선택해서 California 주의 탄소액을 줄이기에 도와주실 수 있습니다. 주 총무처 장관의 유권자 상태 (voter status)를 방문하셔서 귀하의 기록을 찾을 수 있는 조회 도구를 찾으시고, 아래쪽으로 스크롤해서 “선거 자료들(Election Materials)” 섹션에서 원하는 대로 선택을 하십시오.   다음 선거 때에 귀하가 안내서로 가는 링크를 받으시기 위해 귀하의 이메일 주소를 제공하도록 요청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 집은 등록한 유권자들이 여러명인데 왜 주 총무처에서는 단 하나의 주 유권자 정보 안내서만 보냈습니까?

주 법의 요구상  주 총무처에서 각 가정마다 한 부의 안내서만 보내도 됩니다.   만일 한 주소지에 여려 유권자들이 등록이 되어 있고, 모두 다 같은 성씨를 가지고 있으면 주에서는 그 주소지에 한 부의 안내서만 보냅니다.   만일 같은 주소지에 여러 유권자들이 살고 있고 각기 다른 성씨를 가지고 있으면, 주에서는 각 유권자들에게 각각 안내서를 보냅니다.

카운티에서는 각각의 등록된 유권자들에게 지역의 경선과 법안들 그리고 다른 중요한 유권자 정보가 담긴 그들 자신의 카운티의 유권자 정보 안내서를 제공할  것입니다.

몇명의 후보자들은 주 유권자 정보 안내서나 카운티의 유권자 정보 안내서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왜 그런가요?

California 선거법 섹션 13307 하에, 카운티에서는 후보자가 지역 정당 무소속 공직(이사회, 보안관, 교육위원회 위원과 특별지구 이사회의 이사들, 시 공직, 상급 법원 판사 등)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이 자격 성명서를 제출하여  카운티의 유권자 정보 안내서에 인쇄되고 실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주 법은 또한 주 하원의원 또는 주 상원의원 정당 후보자들이 34호 발의안(2000년 11월 유권자들에 의해 승인됨) 하에서 선거 유세의 수입과 지출의 법규정에 동의해야만 CIVG에 후보자의 자격 성명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미 연방 하원의원에 출마하는 당파 후보자들은 California 선거법 섹션 13307.5 에 따라, 카운티 CVIG의 지면을 구입하여 250개 단어의 후보자 성명서를 실을 수 있도록 허용되고 있습니다. 

California 선거법 섹션 9084 하에서, 주 총무서에서는 대통령과 부통령, 상원의원, 대법원판사 후보들을 위한 공직이 투표지 어느 위치에 기재되는지에 대한 유권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  연방 상원의원 후보자들은 주 유권자 정보 안내서에 250 단어의 성명서를 실을 수 있도록 여백을 구입할 수가 있으며, 반면에 대통령과 부통령 후보들은 주 총무처의 웹사이트에 성명서를 실을 수 있습니다. 

후보자에 대해 더 많이 알고자 원하는 유권자는 인터넷을 검색하여 정보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왜 저의 투표소는 유권자 정보 안내서 뒷표지에 더 이상 실리지 않습니까?

2020년부터 시작하여 Santa Clara 카운티는 유권자의 선택법을 따르며,  선거일 유권자에게 배정된 투표소 대신에 더욱 크고, 며칠간 운영되는 투표 센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더 많은 방법으로 더 오랫동안 귀하가 어디에서, 그리고 언제 투표할지 선택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CVIG  뒷표지에 하나의 투표소 위치를 올리는 대신, 투표 센터의 위치와 운영시간에 관한 완전한 목록이 CVIG 안내서 안에 있습니다.

또한 유권자의 선택법 하에 등록 유권자들에게는  선거일 29일 전부터 우편투표 투표지가 발송됩니다. 귀하의 투표지와 함께 투표 센터,  유권자 등록국에서 운영하는 안전하고 공식적인 투표지  제출 박스가 있는 투표지 제출 장소의 목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귀하가 우편 투표할 투표지를 받게 되지만, 여전히 직접 투표할 수도 있습니다.

주 및 카운티의 유권자 정보 안내서를 제가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까?

예. 귀하가 어느 선거 중에 한 번 카운티의 유권자 정보 안내서 (CVIG)를 온라인으로 보는 것을 원하시거나, 혹은 귀하가 “친환경” (Go Green)을 선택하셔서 추후 모든 선거에 해당하는 CVIG을 책자로 받기를 취소하기 원하시거나, 아무런 상관없이 유권자 등록국은 모든 유권자들에게 CVIG과 선거 자료들을 EServices 온라인을 통하여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운티의 유권자 정보 안내서 보기”를 찾아 선택하여 귀하의 거주지 주소를 입력하시고 드롭다운(내려보기) 메뉴에서 해당되는 선거를 선택하십시오. (아마도 하나보다 더 많은 선거들이 나올 것입니다.) 그리고 “이동"(Go)을 클릭하세요.  귀하는 또한 저희 홈페이지에 나오는 가장 많이 찾는 서비스(Popular Services) 섹션 밑의 부분에서 “투표지에 무엇이 나옵니까 ?”( “What’s On the Ballot ?”)을 선택하시면 링크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귀하는 또한 SVIG을 책자로 받는 것을 취소하고 그 대신 향후 모든 선거에서 그 안내서를 온라인으로 보는 것으로 선택하여 California 주의 탄소액을 줄이는 일에 도움을 주실 수 있습니다.  주 총무처의 유권자 상태(voter status) 조회 도구를 방문하셔서 귀하의 기록을  찾으시고, 아래로 내려가서 “선거 자료들(Election Materials)” 섹션으로 가서 원하는 대로 선택을 하십시오.  그러면 귀하는 다음 선거 안내서의 링크를 받기 위해서 귀하의 이메일 주소를 주도록 요청을 받을 것입니다.   만일 귀하의 가정에 등록한 유권자가 한 명 이상 있다면, 주 총무처는 귀하의 주소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SIVG 책자의 우편 발송을 취소할 때까지 SVIG을 계속 우송할 것입니다.